유 자문위원은 예방의학과 전문의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및 기획실장을 거쳐, 미국 예일 대학교 의과대학 연구원, 일본 아이치(愛知) 암 센터 초빙 과학자, 국립 암 센터·국군수도병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대한민국 공군과 국방부에서 정책발전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코호트 연구 국내 최고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유 명예교수는, 베스트슬립이 척추와 수면장애 관련 질환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한 매트리스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자문 역할을 할 것으로 알려졌다.
베스트슬립 서진원 대표이사는 “유근영 명예교수의 자문위원 선정은, 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 진행한 수면 연구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한 결정이었다”며 “수면 관련 불편을 겪는 고객들에게 의학적으로 도움이 되는 매트리스를 개발하는데 유 명예교수의 자문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 자문위원은 “수면환경은 현대인의 질병과 밀접한 연관이 있을 것으로 본다”며, “다양한 코호트 연구 경험에서 얻은 결과를 토대로 질 좋은 수면에 도움이 되는 적절한 수면환경 조건을 분석하고 자문하는 데에 매진하겠다”고 화답했다.
베스트슬립은 지난 2016년 서울대학교병원 수면의학센터 이유진 교수가 진행한 ‘매트리스와 수면의 상관관계’ 연구에서 특허적용 매트리스 제공 등으로 참여한 바 있다며 연구 참여를 통한 성과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유 자문위원과 함께 보다 전문적이고 내실 있는 수면 관련 데이터를 마련해 매트리스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베스트슬립 관계자는 “유 자문위원이 앞으로 최적의 수면과 관련된 객관적 지표를 제시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현장에서 활용한다면 토털 수면 솔루션 기업이라는 목표가 더욱 선명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July 23, 2020 at 11:28AM
https://ift.tt/2OQqjZr
베스트슬립, 유근영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 자문위원 위촉 - 동아일보
https://ift.tt/2XTSLik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베스트슬립, 유근영 서울대 의과대학 명예교수 자문위원 위촉 - 동아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