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황희찬, 분데스리가 올여름 이적생 베스트11 - 중앙일보 - 중앙일보

dihyangbagus.blogspot.com
독일 분데스리가 선정한 올여름 이적생 베스트11. 황희찬은 원톱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분데스리가 홈페이지]

독일 분데스리가 선정한 올여름 이적생 베스트11. 황희찬은 원톱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 분데스리가 홈페이지]

 
‘황소’ 황희찬(24·RB라이프치히)이 독일 분데스리가가 선정한 올여름 이적생 베스트11에 뽑혔다.  

바이에른 뮌헨 사네 등과 함께 뽑혀

 
분데스리가 홈페이지는 21일(현지시간) 올여름 이적시장에서 리그에 새롭게 가세한 선수 가운데 베스트11을 뽑았다. 황희찬은 4-2-3-1 포메이션 중 원톱 공격수에 이름을 올렸다.  
 
분데스리가는 “라이프치히는 스타 공격수 티모 베르너를 첼시로 떠나보냈지만, 황희찬이 왔으니 희망을 가져도 된다. 황희찬은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엘링 홀란드와 함께 공격을 이끌었다. 오스트리아 리그 정상에 올랐고, 총 38경기에서 16골-21도움을 올렸다”고 소개했다. 이어 “다재다능하고, 빠르고, 양발을 쓴다. 리버풀전에서 훌륭한 페인트로 수비수 버질 판데이크를 제쳤다. 누구도 그를 드리블로 제칠 수 없다는 평가를 비웃었다”고 덧붙였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활약하던 황희찬은 지난 8일 이적료 1500만 유로(202억원)에 라이프치히로 이적했다. 마르크수 코뢰셰 라이프치히 단장은 “윙어와 중앙, 공격 어느 포지션에서도 뛸 수 있다. 스피드와 활동량으로 우리 공격을 더 유기적으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분데스리가 홈페이지는 맨체스터 시티에서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르로이 사네(왼쪽 공격수), 버밍엄시티를 떠나 도르트문트 유니폼을 입은 주드 벨링엄(공격형 미드필더), 파리생제르맹에서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토마 뫼니에(오른쪽 풀백) 등을 베스트11에 뽑았다. 한편 일시귀국했던 황희찬은 여권을 갱신한 뒤 조만간 라이프치히에 합류할 예정이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Let's block ads! (Why?)




July 22, 2020 at 07:28AM
https://ift.tt/30zGmQD

황희찬, 분데스리가 올여름 이적생 베스트11 - 중앙일보 - 중앙일보

https://ift.tt/2XTSLik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황희찬, 분데스리가 올여름 이적생 베스트11 - 중앙일보 - 중앙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